프린트하기
홈으로 > 커뮤니티 > 권익옹호게시판

권익옹호게시판

작성일 : 21-02-02 12:05
목록
자유로운 이동을 위한 발명품
 글쓴이 : 이진기
(조회 : 282)  

안녕하세요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진기입니다.

권익옹호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다 보니 휠체어에 대한 발명품의 정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동안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통해 이동함이란 정말 어렵고 힘든 일이 었습니다.... 하지만 발전하는 산업시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줄 물건들이 많이 발명되어 보급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켜줄 발명품에 대해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러한 발명품이 나오기 까지는 여러 장애인들이 불편함을 이야기 하고 건의하여 발명품이 탄생한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처럼 우리의 생활을 좀 더 편리하고 유익하게 바꿔줄 물건들의 탄생은 우리의 의견! 즉 나의 생각을 전달함에 있어서 비롯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우리의 삶을 발전시키기 위해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출처 : BIZION : Ideas for Innovation


전동휠체어를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필수품은 바로 휠체어다. 이들은 휠체어의 도움으로 그나마 이동할 수가 있으니 말이다. 그런데 일반 휠체어는 손으로 휠을 돌려야만 움직인다. 그래서 많은 장애인들이 전동휠체어를 선호한다.

그런데 가격이 문제다. 정부보조금 없이 수백만원에 달하는 전동휠체어를 구입할 수 있는 장애인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장애인들에게 전동휠체어를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최근 프랑스에 있는 '옴니(Omni)'라는 회사가 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옴니는 일반 휠체어를 전동휠체어로 바꿔주는 신개념 전동스쿠터를 개발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KissKissBankBank)에서 선주문을 받고 있다.

글로브트로터는 일반 전동스쿠터와 비슷한 구조로 만들어졌다. 다만 휠체어와의 결합을 위해 연결장치가 추가되어 있을 뿐이다. 물론 휠체어에도 연결장치가 추가로 결합되어야 전동스쿠터와 완벽한 결합이 가능하다.

장애인들은 글로브트로터의 도움으로 자신의 휠체어를 완벽한 전동휠체어로 손쉽게 바꿀 수 있으며 일반 전동휠체어와 달리 일반인들처럼 전동스쿠터를 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 ㆍ담당 :
  • ㆍ전화 :
  • ㆍ팩스 : jcrc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TOP